본문 바로가기
REVIEW & VIEW : 자급자족

내 소중한 맥북에 딱히 원하는 파우치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라이트 피플 맥북 슬리브 리뷰

by 백 경 2021. 10. 31.

 

대부분의 사람들이 맥북을 구매할 때, 다른 액세서리를 고려할 것이다. 지금까지 내가 쓴 글들만 보아도 정말 가성비 제품들 위주로 구매를 해 왔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도 싼 가격에 지금까지 아주 오래오래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바로 라이트 피플의 맥북 슬리브

 

인터넷 가격으로 1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나는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해서 조금 더 비싸게 주고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라이트 피플 13인치 맥북 슬리브

 

 

 

 

재질은 처음에 구매를 하였을 때, 바깥과 안쪽이 모두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바깥의 촉감이 거칠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소모품이다 보니까, 이런 걸 단점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다.

 

내가 구매한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다. 아무래도 맥북이 스페이스 그레이라 색을 맞추려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잘 구매한 것 같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라이트 실버, 피넛 카라멜, 인디고 핑크, 파스텔 블루, 애쉬 그레이 등이 있다. 가로 수납형도 존재하는데, 가로 수납형은 스페이스 그레이와 라이트 실버 두 가지 색상만 판매한다.

 

 

 

 

 

열려있는 오른쪽의 밝은 회색 부분이 마우스패드로 사용하는 부분이다
요로코롬

 

지금 쓰는 마우스가 가격이 상당히 싼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가끔씩 마우스 커서가 다른 곳으로 휙 튈 때가 많다. 마우스 패드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서 이런 일이 생기는데, 이 슬리브 안 쪽의 마우스 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에서 사용을 하면 그럴 일이 현저히 적다. 

이게 상당히 장점인게 보통 노트북을 들고 다닐 때 당연히 슬리브랑 같이 들고 다니게 되는데, 마우스 패드를 따로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저 저 부분을 펴서 마우스를 사용하면 된다. 노트북을 필 자리만 있으면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

 

 

 

 

 

뒷면의 모습과 간이 패드 펼치는 모습

 

색상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 있다. 뒷면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바닥에 바로 닿으니까 더러워질 수밖에 없으니, 가능하면 어두운 계열의 슬리브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사진으로 잘 안 나타나지만, 분명 회색이었던 나의 슬리브가 갈색이 되고 있다...

 

 

 

 

 

 

두께를 비교하면 맥북을 넣기 전에는 상당히 얇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맥북을 넣으면 대략 2cm 조금 덜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애초에 얇기 때문에 두께는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다.

무게도 이미 맥북이 충분히 자신의 무거움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슬리브로 인한 차이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유일한 단점...

 

아쉽게도 어떻게 보면 치명적일 수도 있는 단점이 있다. (🌸제가 구매한 제품만의 단점일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왼쪽의 사진을 보면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안 쪽에 접착제 같은 것이 안쪽 마감 재질에 조금 흘러나와 있었다. 최대한 휴지로 닦아보니 나오는 양은 줄어들었으나, 조금이나마 계속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맥북에 묻은 이물질은 내 생각에 접착에 필요한 물질이라 그런지 잘 안 지워지는 느낌이 있었다. 

맥북을 처음 구매해서 엄청 애지중지하던 상황이라 조금 많이 당황했는데, 지금은 맥북의 저런 이물감은 당연하고 다른게 더 많이 묻어있어서 그러려니 한다(본인이 빌런) 

 

그래도 이런걸로 예민하실 수도 있으신 분들은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란다. 

 

 

 

 

 

 

넣을 때는 조금 뻑뻑하게 들어간다. 구매를 한 지 3개월이 넘어가는데, 아직도 나름 빳빳하게 들어간다. 맥북과 슬리브 간의 밀착감이 있어서 더욱 안심이 되는 것 같다.

 

 

 

 

 

 

오래오래 깨끗하게 잘 쓸게... 돈 생기면 들어가시고~~~~

 

 

 

 

 

오늘의 총평 : 맥북 구매 하나만으로 이미 털릴대로 털린 지갑이 걱정이 되는 가난한 대학생이라면, 기본 템으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다만 이렇게 이물질이 묻어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LIST